<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글로벌 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가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는 특정 이용자 행동 이벤트가 발생한 시점에 이용자 맞춤형 메시지를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형 광고다. 예컨대 가입은 했으나 구매를 하지 않은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로 첫 구매 혜택을 안내하거나, 이용자가 구매한 제품 연관 상품을 추천한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관계관리(CRM)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이름, 텍스트, 상품 이미지 등 개인 맞춤형 소재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시간을 예약해서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 아니라 이벤트 발생 즉시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달해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자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
애피어는 AI 기술력과 아이쿠아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인정받아 카카오와 ‘개인화 메시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쿠아는 웹, 앱, 푸시 알림, 이메일, 메시지, 소셜미디어 등 접점에서 개인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AI 기반 크로스채널 마케팅 개인화 솔루션이다. 개인화된 메시지를 최적 타이밍에, 이용자가 선호하는 채널을 찾아 전송함으로써 이용자 인게이지먼트를 향상시키고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마케터들은 이제 카카오 모먼트를 포함한 별도 플랫폼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아이쿠아 내에서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를 설정하고 발송할 수 있다. 이용자 세그먼트 생성부터 캠페인 소재 결정, 메시지 발송, 성과 조회까지 모든 과정을 아이쿠아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애피어는 카카오톡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 마케팅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 아이쿠아를 통해 기업이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인 대규모 개인화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