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불붙는 OTT 시장

넷플릭스, 신기능 도입…장면 즐겨찾기·공유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사진: 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넷플릭스가 모먼트(Moments)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고 28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이 전했다.

이번 신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쇼와 영화에서 특정 장면을 저장하고 공유하며 편리하게 다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모먼트 기능은 초기에는 모바일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넷플릭스 iO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시작될 전망이다. 곧 안드로이드에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매체는 덧붙였다.

사용자들은 장면을 저장하거나 공유하기 위해 화면 상단의 모먼트 버튼을 누리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해당 장면이 '마이 넷플릭스' 탭에 저장돼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넷플릭스는 재시청 시 북마크된 장면부터 재생되도록 만들었다.

앞으로 사용자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나 메시지에서 장면을 공유할 수 있으며, 마이 넷플리스 탭에서 친구들과도 장면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해당 기능은 트위치와 유튜브가 오랜 시간 동안 제공해 온 클립 기능에 대한 넷플릭스의 시도로 보인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회원들이 이 기능을 사용하고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