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구글, 뉴스 앱 개편…사용자 피드 간소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구글 뉴스앱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 뉴스 애플리케이션(앱)이 새롭게 디자인된 홈 탭을 소개했다.

26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구글 뉴스 앱의 최근 버전은 개편된 '홈' 탭을 도입한다.

구글은 이전의 '나를 위한'(For You) 탭과 '헤드라인'(Headlines) 탭의 기능을 결합해 개인화된 추천과 인기 뉴스 기사를 하나의 섹션으로 통합했다. 또한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대화형 필터 칩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나를 위한', '헤드라인'을 비롯해 '세계', '비즈니스', '기술' 등 여러 카테고리를 쉽게 전환할 수 있다.

현재 개편된 인터페이스는 아직 구글 뉴스 앱의 최신 안정 버전에 적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개편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더 넓은 범위에서의 출시가 임박했을 수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구글 뉴스는 전 세계 주요 뉴스를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인기 앱 중 하나로,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보다 집중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인터페이스 개편은 사용자 친화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글은 제미나이 메뉴와 기능을 간소화하여 더욱 직관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용 구글 드라이브의 파일 선택기도 기능적으로 재설계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