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3월3일 알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국가보훈부는 3월1일부터 7월13일까지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특별전시실에서 국군 창설 과정을 주제로 한 ‘한국광복군 그리고 국군' 특별전을 연다. 항일무장투쟁 활동과 한국광복군의 성립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 보건복지부는 오는 4월30일까지 제14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포상 후보자 추천서를 접수한다. 추천 대상은 지속적인 자원봉사, 기부, 헌혈, 장기이식, 멘토링 등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기관) 등이다.

    ◇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27일 소상공인 단체로는 처음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선포하고 이에스지(ESG)·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했다. 위원회는 소상공인 주요 현안에 대한 전문가 분석과 자문을 통해 소상공인연합회의 ESG 핵심과제 주제를 선정하고 세부 내용을 논의한다.

    ◇ 서울시는 오는 12일까지 ‘서울특별시민상' 어린이·청소년 부문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효행예절, 봉사협동 등 5개 부문으로 나누고, 어린이상(7∼12살), 청소년상(13∼18살), 청소년지도상(개인 및 단체) 등으로 나눠 시상한다.

    ◇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 28일 질병관리청이 연 ‘제9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 전세환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는 "환자 중심의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지난 27일 연세대에 연세발전기금 30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양자컴퓨팅과 인공지능 등 초학제적 첨단융합 연구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겨레는 함께 민주주의를 지키겠습니다 [한겨레후원]

    ▶▶실시간 뉴스, ‘한겨레 텔레그램 뉴스봇’과 함께!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