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불붙는 OTT 시장

    넷플릭스, 기안84 이어 유재석 손 잡았다…'유재석 캠프'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환장 기안장' 제작진 참여…넷플릭스표 민박 유니버스 확장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넷플릭스가 국민MC 유재석을 앞세운 민박 버라이어티 예능을 오리지널 콘텐츠로 편성한다.

    11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유재석의 민박 예능 '유재석 캠프'​ 제작을 확정했다. 제작사인 스튜디오 모닥의 정효민 PD 사단과 함께 만드는 이번 예능은 기안84·방탄소년단(BTS) 멤버 진(본명 김석진)·지예은의 '대환장 기안장'에 이은 '민박 유니버스'의 확장이 될 전망이다.

    유재석 캠프는 방송인 유재석이 데뷔 34년 만에 민박 주인장이 되는 콘셉트 예능이다. '패밀리가 떴다'를 통해 유쾌한 가족 케미스트리를 만들어가며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던 유재석은 '손님은 왕이고, 유재석도 왕이 되는 민박' 콘셉트를 통해 직접 손님을 맞이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오는 12일부터 숙박객을 모집할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영상 속 유재석은 "넷플릭스에서 선보이는 색다른 시도"라며 "제가 캠프를 오픈합니다"라고 알렸다. 당장이라도 여름 캠프를 떠나기에 완벽한 옷차림을 갖춘 채 호루라기를 부르며 춤을 추는 유재석의 모습은 웃음을 안긴다. 여기에 '손님은 왕이다. 그리고 나도 왕이다'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저랑 같이 놀고 싶은 분,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라는 숙박객 모집 독려까지 곁들여져 눈길을 끈다.

    민박 세계관의 확장을 예고한 이소민 PD는 "대한민국 예능의 대표격인 유재석 씨와 새로운 민박 버라이어티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유재석 캠프​는 유재석의 웃음과 공감, 그리고 유재석의 예능 역사가 더해진 아주 색다른 민박이 될 거라 확신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이날 기안84의 민박 예능 '대환장 기안장'의 시즌2 제작을 확정지었다고 전했다. 대환장 기안장​은 지난 4월 공개 직후 글로벌 톱10 시리즈(비영어) 부문 6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바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