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금)

    이슈 미술의 세계

    스타벅스 ‘별빛 라이브’ 매장 내 공연 전국 단위로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커피 한 잔과 특별한 문화공연 어때요”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 아티스트를 위한 문화프로그램 ‘별빛 라이브’ 공연 매장을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

    11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별빛 라이브는 코로나팬데믹으로 공연 기회가 줄어든 청년 예술가를 위해 지난 2023년 마련한 후원 사업이다.

    스타벅스는 지금까지 수도권 매장을 중심으로 펼쳤던 별빛 라이브를 전국 11개 매장으로 확대한다. 더북한강R점과 포항화진해수욕장점, 강릉주문진점, 부산유엔공원점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지역적 특색을 갖춘 곳이 대표적이다.

    매장 내 공연 무대가 마련된 경동1960점은 별빛 라이브 공연의 거점으로 삼아 매달 1회 정기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별빛 라이브는 내년 3월까지 매주 1회씩 모두 42회 진행된다. 오는 13일에는 스타벅스 대전용운점에서 어쿠스틱 기타 듀오 ‘특별한이유’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별빛 라이브 일정은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와 함께 별빛 라이브 공연을 희망하는 예술가를 공개 모집했다. 이에 따라 573개 지원팀 중 재즈와 어쿠스틱 등 다양한 분야 예술가를 선정해 라이브 공연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장에서 ‘별빛 이야기’, ‘스타 스테이지’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500회 이상 진행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아티스트는 650여명에 달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별빛 라이브는 고객들에게 일상속 특별한 문화 경험을, 청년 문화예술인재에게는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아티스트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별빛 라이브, 별빛 이야기, 별빛 미술관,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 등 지난 6년 8개월간의 문화예술 후원 활동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2024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제도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재인증을 받았다.

    경향신문

    스타벅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유미 기자 youm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