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애플, 아이폰18서 카메라 컨트롤 버튼 제거할 수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아이폰16의 카메라 컨트롤 기능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8에서 카메라 컨트롤 버튼이 사라질 가능성이 제기됐다.

    19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중국 웨이보 사용자 'OvO'의 주장을 인용해, 애플이 카메라 컨트롤 버튼용 부품 주문을 중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사용률이 저조하고, 생산 비용 절감 필요에 따른 전략이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이 같은 주장은 신뢰성이 낮다. 해당 유출자는 별다른 정보 출처를 밝히지 않았으며, 과거 정확한 예측 기록도 없다. 또한, 아이폰17이 출시되기도 전에 아이폰18 관련 결정을 내리기에는 시기상조라는 지적도 나온다. 실제로 내달 공개될 아이폰17은 카메라 컨트롤 버튼이 적용된 두 번째 모델이 될 예정이어서, 애플이 사용자 반응을 좀 더 지켜볼 가능성이 크다고 매체는 지적했다.

    한편, 애플 카메라 컨트롤 버튼은 출시 당시부터 논란이 있었다. 버튼을 통한 촉각적 경험과 고급 카메라 제어 기능은 호평을 받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은 화면 내 버튼으로도 충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다른 제조사들이 이 기능을 모방하지 않는 점도 특징적이다. 아이폰16 출시 직후 리얼미, 오포, 누비아 등이 유사한 버튼을 도입했지만, 삼성이나 구글은 이를 따르지 않았다. 이는 애플의 영향력이 약해졌거나, 해당 기능이 그만큼 매력적이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