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360도 액션캠 시장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고프로 맥스2(GoPro Max 2)와 인스타360 X5(Insta360 X5)의 성능 비교가 주목을 받고 있다.
25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고프로 맥스2는 8K 영상과 강력한 디자인으로 360도 액션캠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인스타360 X5의 저조도 성능과 소프트웨어 지원이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고프로 맥스2는 고프로 특유의 스퀘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5m 방수와 툴 없이 렌즈 교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반면, 인스타360 X5는 IP68 등급으로 15m 방수 지원, 더 긴 배터리 수명, 그리고 저조도 촬영을 위한 퓨어비디오(PureVideo) 모드를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8K 30fps 영상 촬영이 가능하지만, 맥스2는 밝은 환경에서 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X5는 저조도 환경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오디오 성능에서도 차이가 있다. 맥스2는 6개의 내장 마이크로 방향성 오디오를 제공하지만, 외부 마이크 지원이 제한적이다. 반면, X5는 2개의 마이크만 탑재했지만, 바람 소음 감소 기능이 뛰어나고, 다양한 외부 마이크를 지원해 실용성이 높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X5가 우위를 점한다. X5의 모바일 앱은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데스크톱 버전에서는 피사체 추적까지 가능하다. 반면, 고프로 퀵 앱은 기본적인 편집 기능만 제공하며, 고급 기능은 구독 서비스로 제한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