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폴드 예상도 [사진: 맥루머스닷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 폴드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지만, 구매 의사는 아직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16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전한 최근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35%가 "아이폰 폴드를 원하지 않는다"고 답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반면 약 26%는 "폴더블 아이폰을 기다리고 있다"고 답했으며, 24%는 "가격이 2000달러 이하라면 구매를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또 7%는 "소프트웨어가 충분히 우수하다면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전체 589명의 응답 결과를 종합하면, 약 60%가 아이폰 폴드 구매를 잠재적으로 고려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폴더블 형태에 대한 선호도 조사에서는 갤럭시 Z 폴드 유사한 책 형태가 53.36%로 가장 높았고, 갤럭시 Z 플립 유사한 형태는 21.69%를 기록했다. 완전히 새로운 형태를 원한다는 응답은 16.05%, 기존 아이폰을 유지하겠다는 의견은 8.89%였다.
이러한 소비자 반응에 대해 전문가들은 애플이 아이폰 폴드의 성공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삼성의 폴더블 제품과 경쟁 가능한 수준의 품질과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초기 기대감은 판매량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 확보와 독보적인 사용자 경험 제공이 애플의 핵심 과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