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11월18일 알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경기대는 17일 수원교정에서 교무위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대는 수원교정 내 30개 강의동에 자동심장충격기를 비치했고,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자급 구성원이 위급상황에서 즉각적인 응급조치와 지도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 한국코카콜라는 이준엽 전 한국P&G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P&G에서 28년간 영업, 브랜드 전략, 이커머스 등 여러 분야의 경험을 쌓았다.

    ◇ 한미반도체는 미국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로부터 ‘탑 서플라이어(핵심 공급사)'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마이크론은 매년 서플라이어 어워드를 열고 자사의 글로벌 협력사를 대상으로 최우수 기업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한다.

    ◇ 한국출판인회의는 ‘2025 올해의 출판인' 본상 수상자로 김기옥 한즈미디어 대표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공로상은 을유문화사와 현암사가 받았다. 황서현 휴머니스트출판그룹 편집주간은 편집부문상, 오상욱 킨더랜드 마케팅 본부장은 마케팅부문상, 양진규 디자인 규 대표는 디자인부문상 수상자로 뽑혔다. 시상식은 새달 2일 열린다.

    ◇ 케이씨씨글라스는 한국실내건축가협회와 서울 용산구 노들갤러리에서 ‘2025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시상식을 공동 주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은 ‘스테이 오미'를 출품한 상명대 천안교정팀에 돌아갔다.

    ◇ 법무부는 17일 정부과천청사에서 ‘2025년 전국 보호기관장 회의'를 했다. 2019년 이후 6년 만에 열린 이번 회의에는 전국 보호관찰소와 소년원, 국립법무병원 등 범죄예방정책국 소속 97개 기관장이 참석해 새 정부 국정철학을 공유하고 조직문화 쇄신방안을 논의했다.

    ◇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서니베일에 있는 ‘플러그앤플레이 테크센터'에서 ‘K-그린데이 녹색기술 투자 유치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는 기후부가 공모를 통해 선정한 12개 기업이 참여한다.

    ◇ 서울시복지재단은 아름다운가게, 피스모모와 지난 13일 ‘가족돌봄 아동·청소년 연결 및 지원사업: 함께, 봄' 업무협약을 맺었다. 세 기관은 가족돌봄 아동·청소년의 발견, 서비스 연계, 자립 지원 등 돌봄 지원체계 기반을 강화한다.

    ◇ 초록우산은 한국수력원자력, BGF리테일과 17일 결식위험아동을 위한 ‘사랑의 간식포켓'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 캠페인은 한수원 임직원이 포켓CU 앱에서 ‘기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1만원이 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 예술가를 대상으로 한 ‘제5회 하나 아트버스' 미술 공모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만 18세 이상의 성인 부문과 아동·청소년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고, 발달장애 예술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면 내년 2월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누리집(springshine.co.kr) 참고.

    ◇ 현대차는 전·현직 판매 우수 카마스터와 함께 초록우산에 5780만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후원금은 소아암 환아 질병 치료를 위한 수술비, 진료비, 약제비 등 의료비로 사용한다.

    ◇ 금호건설은 서울 종로구 청암지역아동센터에 1사 1촌 결연 마을에서 구입한 쌀 40포대를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민주주의, 필사적으로 지키는 방법 [책 보러가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