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일회용품 제로 도전" BNK금융, 'ESG실천하는 날' 캠페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BNK금융그룹, 임직원과 함께 ‘ESG 실천하는 날’ 캠페인 실시한다. 빈대인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직원들과 함께 ESG 실천하는 날을 맞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NK금융그룹이 그룹 경영철학인 ‘바른 금융’의 실천을 위해 전 임직원과 함께 ‘ESG 실천하는 날’ 캠페인을 추진한다.

BNK는 일회용품 줄이기와 잔반 남기지 않기 등 생활 속 ESG 실천 방법을 공유하고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매월 첫 번째 금요일과 세 번째 금요일을 ‘ESG 실천하는 날’로 정하고 각각 사내 카페에서 텀블러를 이용을 권장하는 ‘일회용품 제로데이’와 사내 식당에서 잔반을 남기지 않는 ‘잔반 제로데이’를 진행한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임직원에게는 커피 등 각종 음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참여 확산을 위해 월별 캠페인 횟수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은 “생활 속 ESG 실천을 위한 바른 행동들이 환경문제의 해결에 큰 영향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BNK는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ESG 경영의 실천과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