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팬케익스왑]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바이낸스 체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팬케익스왑이 실시간 전략 게임 유형 중 하나인 타워 디펜스( tower defense)게임인 팬케익 프로텍터(Pancake Protectors)을 공개했다.
30일(현지시간) 디크립트에 따르면 팬케익스왑은 바이낸스 체인 기반 PvP(player versus player) 게임파이 플랫폼인 모박스에 팬케익 프로텍터를 선보였다.
팬케익스왑에 따르면 팬케익 프로텍터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하면서 팬케익스왑 네이티브 토큰인 케이크(CAKE)를 벌 수 있다.
팬케익 프로텍터에서 케이크 토큰을 사용할 때 접근할 수 있는 많은 혜택과 활용 분야들이 있다는게 팬케익스왑 설명이다. 게임 히어로 획득, 특정 게임내 자원 재충전, 새로운 레벨을 잠금 해제해 추가 보상을 받고 게임내 자산을 벌기 위해 토큰을 스테이킹할 수 있다.
모치라는 익명으로 활동하는 팬케익스왑 책임자는 트위터를 통해 팬케익 프로덱터는 인플레이션 모델을 사용해 게임 성장을 유도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 투 언(P2E) 게임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DEX가 자체 게임을 출시하는 것은 예상치 못한 일이지만 팬케익스왑을 사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웹3의 새로운 측면을 제공하고 있다고 디크립트는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