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천안시의회 연구모임, 세계드론연맹과 글로벌 비전 간담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부매일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의회 천안시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노종관 대표의원, 이종만, 이상구, 박종갑, 유영진, 권오중 의원)은 지난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천안시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글로벌 비전 간담회'에서 세계드론연맹(WDU) 양진차이 회장 및 관계자들과 함께 천안시 드론산업의 비전과 국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천안시 드론 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초 정책 수립에 앞서, 해외 도시들의 드론 활용 사례와 추진 전략을 참고하고, 현실적인 도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노종관 의원을 비롯한 시의회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천안시 관계부서, 세계드론연맹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중국, 인도네시아, 터키, 싱가포르 등 각국의 드론 활용 사례가 소개됐으며 도시계획, 물류, 재난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 방식과 공공·민간 협력 사례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천안시의 여건에 맞는 인프라 기반 마련과 단계적 추진 전략 수립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대표의원인 노종관 의원은 "천안시는 현재 드론산업의 기초 인프라를 갖추는 단계에 있으며 해외 우수 사례를 참고해 지역에 맞는 현실적 추진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 간담회는 실효성 있는 드론산업 기반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그려보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드론산업 육성 방향 논의·협력 가능성 모색 천안시의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