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17 프로, 8배 광학줌·프로 카메라 앱 탑재 루머 솔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애플 아이폰17 시리즈 상상도 [사진: Reve A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7 프로의 발표가 6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카메라 성능이 대폭 강화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다.

    27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은 맥루머스의 보도를 인용해 애플이 제작 중인 광고를 기반으로 한 카메라 관련 변화 가능성을 짚었다.

    해당 사실을 전한 익명의 제보자는 3가지의 카메라 관련 변화 가능성을 언급했고, 이 제보자는 아이폰17 프로의 광고 제작에 참여 중인 영화 제작사와 연관된 인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보자가 주장한 것 중 하나는 아이폰17 프로의 망원 카메라가 기존 5배에서 8배 광학 줌으로 업그레이드되며, 다양항 초점 거리를 지원할 수 있는 가변형 렌즈 시스템을 갖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사진 및 영상 촬영을 위한 전용 '프로 카메라 앱'(Pro Camera App)을 지원할 것이라는 주장과, 아이폰 상단 프레임 어딘가에 새로운 카메라 컨트롤 버튼이 추가될 것이라는 내용도 있다.

    다만 세 가지 주장 중 두 가지 하드웨어 기능은 다소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게 매체의 주장이다. 하드웨어 추정의 경우 카메라 모듈 등 주요 하드웨어 부품의 정보는 공급망을 통해 이미 1~2년 전에 유출되는 경우가 많아 이를 비밀로 유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반면 전용 카메라 앱은 상대적으로 현실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 4월 IT 유출자 존 프로서는 아이폰17 프로 모델에서 여러 카메라로 동시에 비디오를 녹화하는 기능이 기본 제공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