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애플 아이폰17 프로, 어떤 기능 담기나…업계 전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아이폰17 프로에는 어떤 업그레이드가 포함될까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7 프로가 9월 9일(이하 현지시간) 공개를 예고한 가운데, 디자인·성능·카메라까지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27일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아이폰17 프로 시리즈의 주요 특징을 보도했다. 이번 모델은 기존 카메라 범프 대신, 후면 전체를 가로지르는 '카메라 바'(Camera Bar) 디자인을 채택하며, 티타늄 대신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했다. 또한, 오렌지·다크 블루·블랙·실버 등 새로운 컬러를 도입해 더욱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성능도 크게 향상됐다. A19 프로 칩을 탑재해 CPU·GPU·뉴럴 엔진 성능이 개선됐으며, 램 용량도 기존 8GB에서 12GB로 증가했다. 증기 챔버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성능 저하를 최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카메라 역시 대폭 업그레이드될 가능성이 높다. 전면 카메라는 1200만화소에서 2400만화소로 향상되며, 후면 망원 카메라는 4800만화소를 지원해 모든 후면 카메라가 동일한 해상도를 갖추게 된다. 특히, 아이폰17 프로 맥스는 8배 광학 줌 기능을 탑재해 차별화를 꾀했다.

    디스플레이 역시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반사 방지 및 스크래치 저항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도입되며, 아이폰17 프로 맥스는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사용 시간을 더욱 늘렸다. 또한, 역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돼 다른 애플 기기를 아이폰17 프로에서 직접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아이폰17 프로는 디자인 혁신과 성능 향상, 카메라 업그레이드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소비자들의 경험에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