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0 (수)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 무선 듀얼 카메라로 변신…NDI 지원 펌웨어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을 무선 듀얼 카메라로 활용할 수 있다.

    31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오디오 기술 기업 로드(RODE)가 NDI(Network Device Interface) 지원을 추가해 아이폰을 강력한 무선 영상 입력 장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NDI란 고품질 저지연 영상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업데이트된 로드 캐스터 비디오(RODE Caster Video)는 최대 4개의 NDI 입력을 수신하고, 하나의 스트림을 이더넷을 통해 출력할 수 있어 네트워크 기반 영상 제작을 더욱 강력하게 지원한다.

    아이폰 사용자에게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로드 캡처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아이폰이 무선으로 로드 캐스터 비디오에 영상 입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듀얼 캠 모드를 활성화하면 아이폰의 전면 및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독립적인 피드로 전송하거나 하나의 영상으로 결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로드는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에 PTZ 카메라 제어, 고급 키잉 도구, 오디오 기반 자동 스위칭 기능도 추가했다.

    데미안 윌슨 로드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업데이트는 로데캐스터 비디오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며 "NDI 지원을 통해 고급 네트워크 기반 제작 환경을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