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아이폰17 공개와 함께 iOS 26과 아이패드OS 26의 배포일을 9월 15일(이하 현지시간)로 확정했다. 이에 따라 아이폰17 시리즈뿐 아니라 기존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들도 새로운 OS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이번 업데이트에서 일부 구형 기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iOS 26는 아이폰 XR, XS, XS 맥스를 포함한 2018년 출시 모델을 지원하지 않는다. 대신 아이폰 SE(2세대), 아이폰11, 12, 13, 14, 15, 16, 17 시리즈는 모두 iOS 26을 설치할 수 있다.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패드 프로 M4, 아이패드 에어 3세대(M2, M3 포함), 아이패드 8세대(A16 포함), 아이패드 미니 5세대(A17 프로 포함) 모델에서 아이패드OS 26을 지원한다.
iOS 26에서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 '리퀴드 글래스'가 도입되며, 새로운 앱 아이콘과 다크 모드, 버튼 플로팅 디자인이 적용된다. 전화 앱은 연락처, 통화 기록, 음성 메일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개편되며, 실시간 번역 기능도 추가된다. 그룹 메시지에서는 투표 기능이 도입돼 대화 흐름을 정리할 수 있으며, 잠금 화면 커스터마이징 옵션도 확대된다.
이외에도 알람 스누즈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카메라 앱 UI 개선, 스크린샷 검색 및 챗GPT 연동 기능이 추가된다.
iOS 26은 9월 15일 정식 배포되며, 최신 기능을 미리 체험하고 싶다면 공개 베타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단, 베타 소프트웨어 설치에는 위험이 따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