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 스코어 기능이 구형 애플워치에서도 지원된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최근 발표한 '슬립 스코어'(Sleep Score) 기능이 신형 애플워치 시리즈11과 울트라3에만 적용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기존 모델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0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슬립 스코어가 워치OS(Watch OS) 26을 지원하는 모든 애플워치에서 작동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능은 수면 시간, 취침 일관성, 각성 빈도, 깊은 수면, 핵심 수면, 렘 수면 단계를 분석해 점수를 매긴다. 이후 사용자의 평균 데이터와 비교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애플은 이 기능을 애플 심장 및 움직임 연구(Apple Heart and Movement Study)에서 수집한 500만건 이상의 수면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했으며, 미국수면학회(American Academy of Sleep Medicine), 국립수면재단(National Sleep Foundation), 세계수면학회(World Sleep Society)의 권고를 반영했다고 밝혔다.
단, 기존 애플워치 사용자도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지만, 배터리 소모를 고려해 새로운 충전 스케줄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