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시리, iOS 26에서 5가지 새로운 기능 추가…개인화 기능은 내년 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iOS 26을 공개하며 시리에 5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16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시리는 챗GPT를 활용해 생성한 파일을 공유시트(ShareSheet)를 통해 저장하거나 원하는 앱에서 열 수 있게 됐다.

    또한 챗GPT에게 시리의 질문을 전달하고 후속 명령을 내리는 것도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노래방 추천곡'을 시리에게 물어본 후 챗GPT에게 넘기고, '세 번째 곡을 재생해 줘'라고 요청하면 실행된다.

    시리는 이제 사용 중인 아이폰 모델과 iOS 버전과 활성화된 설정까지 인식할 수 있으며, 챗GPT의 응답을 복사해 붙여 넣을 때 글꼴·링크·이미지·표 등 서식도 유지된다. 또한 에어플레이로 음악을 재생할 때 다른 홈팟 스피커에서도 동시 재생을 요청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리의 기능을 확장했지만, 많은 이용자가 기대했던 '개인화 시리'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애플은 내년 봄 배포 예정인 iOS 26.4에서 진정한 변화를 선보일 가능성이 크며, 제미나이와 협력해 아이폰 보조 기능을 한층 강화할 것이란 전망도 제기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