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中 알리바바,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AI 로봇 개발 전면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로보틱스 툴을 통합해 AI 및 로봇 개발을 지원한다.

    24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MCP)에 따르면 이제 알리바바 클라우드 사용자는 엔비디아의 AI 개발 툴킷을 활용해 데이터 처리, 현실 기반 강화 학습 및 모델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이는 지난해 AI 및 클라우드 컴퓨팅 강화 전략을 발표한 이후 알리바바의 첫 번째 주요 AI 관련 발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지난해 엔비디아 및 자동차 제조사 반마 네트워크 테크놀로지(Banma Network Technology)와 협력해 자동차용 대규모 멀티모달 모델 솔루션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협력은 중국 AI 로보틱스 산업에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된다.

    엔비디아는 중국 AI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자율주행차, 물류, 제조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알리바바는 AI 기반 물류 및 제조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최근 알리바바는 AI 인프라 투자 확대를 발표했으며, 홍콩 증시에서 9.2% 상승하며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