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인공지능(AI) 기반 보안 카메라 링(Ring)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고 지난달 30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페이스ID로, AI를 활용해 가족과 친구의 얼굴을 인식할 수 있다. 사용자가 등록한 얼굴을 감지하면 알림을 보내고, 낯선 사람이 접근할 경우 즉시 경고한다.
페이스ID 기능은 알렉사 플러스(Alexa+)시스템과 연동돼 특정 방문자에게 맞춤형 음성 안내도 제공할 수 있다. 아마존은 이를 통해 불필요한 알림을 줄이고,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실종된 반려동물을 찾는 서치 파티(Search Party) 기능도 도입된다. 사용자가 반려동물을 등록하면 인근 링 사용자들에게 알림이 전달되며, 목격자가 정보를 제공하면 AI가 매칭 결과를 알려준다. 다만, 목격자는 정보 공유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 프라이버시도 보호된다.
신제품으로는 4K 해상도의 레티날 비전(Retinal Vision) 기술이 적용된 레티날 2K(Retinal 2K)와 레티날 4K(Retinal 4K) 라인업이 포함됐다. 이 기술은 AI 기반 영상 최적화를 통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가격은 59.99달러(약 8만4300원)부터 499.99달러(약 70만2500원)까지 다양하다.
한편, 페이스ID와 알렉사 플러스 기능은 12월부터 적용되며, 서치 파티는 11월부터 개시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