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아이폰 잠금화면 카메라 오작동 막는다…iOS 26.1 베타4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앱이 실수로 실행되는 것을 막는 새로운 설정을 도입한다.

    20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맥루머스 연구원 애런 페리스(Aaron Perris)를 인용해, iOS 26.1 베타4가 출시되며 카메라 스와이프 실행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됐다고 전했다.

    아이폰 X 출시 이후 잠금화면에 카메라 버튼이 추가되면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해 카메라를 실행하는 기능은 필요성이 크게 줄어들었다. 하지만 여전히 이 기능을 끌 수 없었고, 사용자들은 실수로 카메라가 열리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그러나 이번 iOS 26.1 베타4에서는 해당 스와이프 제스처를 완전히 비활성화하는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카메라 실행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아이폰16과 17의 전용 카메라 버튼 또한 더욱 유용해질 전망이다.

    한편, iOS 18부터 잠금화면의 카메라 버튼을 다른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도 지원되고 있다.

    iOS 26.1 beta 4 FINALLY adds a setting to disable "swipe to open camera" on the lock screen! pic.twitter.com/kgLHMSClor

    — Aaron (@aaronp613) October 20, 2025<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