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수)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나혼렙' 세계관 합류한 '프리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진홍 기자] 넷마블은 자사의 간판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두 거대 IP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6000만 이용자를 달성하고 202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흥행작이다. '장송의 프리렌' 역시 천 년을 넘게 사는 마법사 프리렌의 여정을 그린 작품으로 글로벌 팬덤이 두터운 인기 IP다.

    '나혼렙'의 성공 가도에 '장송의 프리렌'의 화제성을 더해 IP 시너지를 극대화하려는 넷마블의 전략으로 풀이된다.

    콜라보 업데이트를 통해 '장송의 프리렌'의 주요 캐릭터 3종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SSR 등급 헌터로 등장한다.

    주인공 '프리렌'(수속성 메이지)을 비롯해 '페른'(화속성 메이지) '슈타르크'(화속성 탱커)가 참전한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렌'은 '쥬드라질룸' '보르잔베르' 등 원작의 화려하고 강력한 마법 스킬을 구사한다. '페른'은 '마족을 죽이는 마법 (졸트라크)'을 연사하며 '슈타르크'는 도끼를 활용한 무게감 있는 타격감의 전투 스타일을 선보인다.

    '장송의 프리렌'에 등장하는 '용사의 검' 또한 성진우의 전용 무기 SSR 명속성 '용사의 검'으로 추가됐다.

    이 밖에도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광휘의 공방에 '군단장 오만한 장군 발타이르'가 추가됐으며 인스턴스 던전 내 신규 보스가 등장했다.

    또한 '장송의 프리렌'의 인기 캐릭터 '단두대의 아우라'와 전투를 펼치는 이벤트 던전이 열리며 오는 11월 6일부터는 '관망자의 금서관' 콘텐츠도 플레이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여행의 동료들! 출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 첫날 출석 보상으로 '여행의 동료들! SSR 헌터 선택권'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