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케이팝 데몬 헌터스 2' 2029년 개봉 목표 … 넷플릭스·소니, 공식 발표는 아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형호 기자]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속편 제작 계약이 완료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다만, 넷플릭스와 소니 측은 각 매체들 확인에 공식 논평을 아직 하지 않은 상태다.

    미국 주요 매체들은 블룸버그의 보도를 인용해, '케데헌2'가 2029년 개봉 목표로 한다고 보도했다. 애니메이션 제작에 통상적으로 소요되는 3~4년의 시간을 감안한 일정이다.

    '케데헌'은 공개 91일 만에 3억 2,5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오리지널 영화로 등극했다. 또한, 8월에는 싱어롱 버전으로 극장에 재개봉하며 이틀 동안 1,9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핼러윈 기간에 진행된 재개봉은 약 600만 달러를 추가하며, 현재 북미 극장 흥행 수익은 2,500만 달러에 달한다.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9월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대표곡인 Golden은 빌보드 핫 100차트에서 애니메이션 OST 역대 최장 1위를 기록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 10월 21일, 케데헌의 글로벌 장난감 라이선스 계약을 마텔과 해즈브로와 각각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