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파이어폭스, AI 윈도 공개…브라우징 혁신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모질라가 웹 브라우저 파이어폭스에 AI 기반 기능을 본격적으로 도입하며 치열해지는 AI 브라우저 시장 경쟁에 합류했다.

    13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모질라는 파이어폭스에 'AI 윈도'라 불리는 새로운 기능을 적용한다. 이는 AI 비서와 챗봇을 포함한 일종의 브라우징 도구로,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핵심 목표다.

    모질라는 AI 윈도를 지능적이면서도 사용자 통제 중심의 공간이라고 설명하며,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AI 윈도는 기존 셰이크 투 서머라이즈(shake to summarize) 기능을 확장한 것으로, AI를 활용해 웹페이지를 요약해 주는 도구에서 더 넓은 활용성을 갖도록 진화한 형태다.

    특히 모질라는 다른 AI 브라우저들이 제공하는 대화형 챗봇 중심 경험과 달리, 사용자를 대화 루프에 몰아넣지 않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강조했다. "AI는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조력자로서 브라우징을 지원해야 한다"는 점이 모질라의 기본 원칙이다.

    AI 윈도는 파이어폭스의 기존 프라이빗 윈도, 클래식 윈도와 함께 제공되며, 사용자가 원하는 AI 모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다만 세부 기능이나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아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구체적인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