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알렉사, 그 장면 찾아줘"…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신기능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프라임 비디오에서 특정 장면을 음성 명령으로 찾아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3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해당 기능은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Alexa+)를 통해 제공되며, 사용자가 특정 장면, 대사, 캐릭터 행동을 설명하면 알렉사+가 해당 부분을 즉시 재생해준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러브 액츄얼리 카드 장면으로 이동해줘"라고 말하면, 해당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알렉사+는 영화 제목을 언급하지 않아도 특정 대사나 장면을 인식해 자동으로 해당 부분을 찾아준다. 이를 위해 알렉사+는 시각적 이해와 자막을 활용해 장면을 분석하며, 프라임 비디오의 엑스레이(X-Ray) 기능을 통해 처리된다. 알렉사+는 아마존 베드록(Bedrock)을 기반으로 하며, 아마존 노바(Nova)와 앤트로픽 클로드(Claude) 같은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작동한다.

    현재 알렉사+는 수천편의 영화에서 수만개의 장면을 인덱싱했으며, 아마존은 앞으로 더 많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AI 기반 음성 인식 기술이 영화 감상 경험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