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올해 美 구글 검색어 순위 2위는 ‘케데헌’… ‘오겜’은 TV 부문 5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구글이 집계한 올해 미국 검색어 순위에서 2위에 올랐다.

    5일(현지 시각) 구글이 공개한 ‘검색어로 본 2025년’에 따르면 케데헌은 미국 내 검색어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영화 부문과 출연자 부문 검색어 순위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조선비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서울 공식 팝업스토어가 4일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열어 방문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케데헌의 사운드트랙인 헌트릭스의 ‘골든’과 ‘테이크다운’, 사자보이스의 ‘소다팝’은 노래 부문 검색어 순위에서 3위와 10위, 7위를 각각 차지했다. 특히 ‘골든’은 곡조를 흥얼거리면 노래를 찾아주는 ‘노래 검색’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드라마인 ‘오징어게임’도 TV쇼 부문 검색어에서 5위를 차지했다.

    구글은 ‘검색어로 본 2025년’ 서비스를 소개하며 “2025년은 미국인이 교황이 된 해이자 ‘케데헌’이 차트를 석권한 해이고, 새로운 인공지능(AI)이 사람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해”라고 소개했다.

    올해 미국 내 검색어 순위 1위는 지난 9월 암살 사건으로 사망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 활동가 찰리 커크였다. 보수 정치 활동가인 커크는 터닝 포인트 USA의 창립자로, 지난 9월 10일 미 유타 밸리 대학교에서 열린 행사에서 연설하던 중 총격으로 사망했다.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검색어 순위에서는 구글의 AI 모델 ‘제미나이’가 1위를 차지했다. 케데헌은 전 세계 순위에는 들지 못했지만 사운드트랙의 ‘골든’이 노래 검색 순위에서 1위를 지켰고, ‘소다팝’이 노래 가사 부문 검색어에서 10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3’은 TV쇼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최온정 기자(warmheart@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