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불붙는 OTT 시장

    IPTV·OTT로 김재환·우주소녀 '언택트 콘서트' 즐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김재환·우주소녀 콘서트 제공
    예약 구매 시 공연 실황 라이브 중계 및 VOD 제공

    조선비즈

    가수 김재환. /KT 제공



    KT(030200)는 오는 26일 오후 9시에 열리는 ‘2020 김재환 온라인 팬콘서트 DOCKING(도킹)’의 라이브 중계 및 VOD 서비스를 자사 IPTV 서비스 ‘올레 tv’와 OTT ‘시즌(Seezn)’에서 단독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김재환은 인기 아이돌 그룹의 메인 보컬에서 솔로로 독립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수다. 팬들과의 만남을 위해 준비한 첫 온라인 팬콘서트 ‘DOCKING(도킹)’을 연다.

    이번 온라인 팬콘서트에서는 그동안 발표했던 대표곡을 비롯해 신곡 ‘안녕 못해’ 등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도킹의 공연 실황을 예약 구매한 고객은 3만3000원에 라이브 중계와 소장용 VOD를 모두 즐길 수 있다.

    KT는 김재환 온라인 팬콘서트에 이어 10월 9일 2인조 아이돌 비오브유(B.O.Y)의 첫 온라인 팬콘서트와 10월 11일 아이돌 그룹 에이스(A.C.E)의 온라인 팬콘서트, 10월 24일 우주소녀의 온라인 라이브 공연을 KT에서 단독 서비스한다. 세 공연 또한 라이브 중계와 VOD로 구성된 패키지를 각 3만3000원에 제공한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에 대한 팬과 아티스트의 갈증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온택트’ 공연이 문화생활을 즐기는 유용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