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17 프로, 8배 광학 줌·냉각 시스템 강화…역대급 성능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아이폰17 프로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7 프로가 카메라 성능과 냉각 시스템에서 큰 도약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7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국내 이동통신사의 문서가 유출되며 아이폰17 라인의 기술 사양이 일부 공개됐다고 전했다. 해당 문서에 따르면, 아이폰17 프로 및 프로 맥스 모델은 8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새로운 망원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기존 아이폰16 프로의 5배 줌을 크게 뛰어넘는 수준이다.

    또한 아이폰17 프로 모델에는 고성능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증기 챔버 냉각 시스템이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이 시스템은 CPU 및 GPU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성능 저하 없이 고사양 3D 게임을 장시간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8K 동영상 촬영 시 안정적인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다.

    현재까지 7배 또는 10배 줌이 적용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8배 줌은 이번 문서에서 처음 등장한 수치다. 앞서 블룸버그는 아이폰17 프로에 가변 조리개 시스템이 적용돼 광학 줌 거리를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해당 기능이 실제 적용된다면, 애플은 아이폰 카메라 시스템을 한층 더 혁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