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카르다노 창업자 "美 의료 시스템 망가졌다"…AI·블록체인 해법 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카르다노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이 미국 의료 시스템에 대한 강력한 비판을 내놨다.

    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호스킨슨은 "미국의 의료 시스템은 완전히 망가졌다. 모두가 그 사실을 알고 있지만, 수익성이 너무 좋기 때문에 현 시스템을 계속 유지하려 한다"고 지적했다.

    호스킨슨은 특히 의사들의 급여 지급 방식을 언급하며 "의료계의 모든 재정적 인센티브는 끔찍하고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의사들이 환자의 필요에 상관없이 모든 환자를 똑같이 치료하도록 인센티브를 받는 상황이 잘못됐다는 설명이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심각한 질환을 앓고 있는 75세 노인과 요로감염으로 항생제 처방만 받으면 되는 16세 소녀를 진찰하는 데 동일한 비용이 든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호스킨슨은 청구 코드나 관료주의가 아닌 환자 중심의 의료 시설을 구축하고 인공지능과 블록체인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이 시스템이 환자 병력에서 미묘한 단서를 포착하고 실시간 감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약물 간 상호작용을 표시하고, 환자 방문 기록을 기록하고, 궁극적으로는 사람들이 식품 라벨, 약물 및 보충제를 해석하는 데 도움을 주는 'AI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는 AI 도구에 대한 계획도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