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아이폰18 프로 후면 디자인 개선…투톤 문제 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애플 아이폰17 프로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8 프로는 후면 디자인을 개선해 아이폰17 프로의 투톤 문제를 해결할 전망이다.

    11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애플이 알루미늄 바디와 유리 패널 간 색상 차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변경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아이폰17 프로는 무선 충전을 위해 후면 유리 패널을 사용하지만, 바디와 색상이 달라 일관성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애플이 아이폰17 프로에서 투톤 디자인을 유지한 것은 사용자 반응을 살펴보기 위한 실험적 접근이었을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아이폰18 프로에서는 이러한 차이를 줄여 보다 일체감 있는 외관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변화가 적용되면 아이폰17 프로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모델로 남게 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 변화 외에도 아이폰18 프로는 페이스 아이디를 디스플레이 아래로 이동시키고, 두께를 늘려 배터리 용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애플은 퀄컴 모뎀을 완전히 배제하고 자체 개발한 셀룰러 모뎀을 탑재할 전망이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는 아이폰18 프로가 단순한 외관 개선을 넘어 핵심 기능과 성능 측면에서도 진일보한 모델이 될 것임을 보여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