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한동훈, 뇌물 혐의 노웅래 출마선언에 “이재명도 나가는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명, 공천을 대장동 비리 다루듯 해”

조선일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뇌물 수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의 노웅래 의원이 출마 선언을 한 데 대해 15일 “노 의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이재명 대표가 이끄는 당이고 이 대표가 출마하는데 자신이 안 나가겠다 이런 생각을 하기 어렵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여러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 대표가 출마하는데, 노 의원이 재판을 받고 있다고 해서 출마 포기를 고민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출근길에 취재진을 만나 “모든 문제는 이 대표에게서 비롯된 것 아닌가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 대표가 ‘나는 억울한 기소, 노 의원 기소는 수긍할만하다’는 이야기를 아무리 뻔뻔해도 그럴 수 있겠나”라고 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 대표가 최근 민주당 출마자들에 직접 전화를 걸거나 만나 불출마를 언급했다는 관련 언론 보도 등에 대해서는 “이름도 모르는 경기도 출신 인사를 내리꽂기 위한 것 아니냐”고 했다. 이어 “이 대표가 당 공천을 대장동 비리 다루듯 하는 것 같다”며 “우리는 그런 식의 정치를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만약 제가, 제가 아는 사람을 꽂으려고 그런 식으로 얘기했으면 어떻게 하겠냐”며 “그건 정치가 아니다”라고도 했다.

[박상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