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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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관협의체, 게임중독 질병코드 도입 찬성측 의견 수렴… 반대측도 수렴 예정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 국내도입 문제 관련 민‧관 협의체(이하 민관협의체)는- 2019.11.06 17:42
- 스마트PC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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펍지, 'PGC 2019' 개최 기념 인게임 아이템 공개
펍지가 ‘2019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 2019)’ 그룹 스테이지 개최 및 한정판 인게임 아이템 출시를 발표했다.- 2019.11.06 17:38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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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등 행위중독 예방·치유기관' 하이힐링원 개원
(영월=연합뉴스) 배연호 기자 = 산림힐링재단의 하이힐링원이 6일 강원 영월군 상동읍 하이힐링원 콘퍼런스홀에서 개원식을 갖고- 2019.11.06 13:41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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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블록체인 게임 심의, 더 늦춰선 안 된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정부가 입장을 정해줘야 한다' 블록체인 게임 관련 업계에선 한목소리로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 심- 2019.11.06 09:50
- 디지털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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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 심의 99.6% 민간 자율 심의로...온라인게임 심의는 늘고 아케이드 게임물 심의는 지속 감소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모바일게임 중심으로 바뀐 국내 게임물 시장에서 게임물에 대한 심의가 대부분 민간으로 넘어간 것으로 나- 2019.11.06 07:07
- 스포츠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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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중독 위험성 정확히 직시 해야”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과도한 게임이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 그중에서도 청소년에게 미치는 위험성을 정확히 직시해야 한- 2019.11.05 18:52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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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중 99% 차지, 게임 심의 정부에서 '민간'으로
게임 심의가 정부에서 민간으로 점점 넘어가고 있다. 작년에 심의를 받아 국내에 유통된 게임 중 99%가 구글, 애플 등 오픈마- 2019.11.04 18:58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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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유통 게임물 46만여건…자체 등급분류 게임물 40만8078건
지난해 국내에서 등급분류를 받아 유통된 게임물은 총 45만9760건으로 나타났다. 이중 모바일 자체 등급 분류 게임물은 45만- 2019.11.04 17:54
- 매경게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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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 '등급분류 사후관리 연감' 발간'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2019 게임물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 연감'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발간된 연감에는 지- 2019.11.04 17:52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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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아웃] 모바일 게임 셧다운제…과연 효과 있을까
게임‧e스포츠 산업이 날로 발전하는 가운데, 게임을 보는 정부의 시각은 달라지지 않아 아쉬움을 남긴다. 지난 23일 여성가족부- 2019.11.03 18:11
- 쿠키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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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중독 치유 해법 포럼’ 건전한 게임과 도박형 게임 분리 대처해야
청소년들이 즐기는 게임 아이템이 1개당 1억5000만 원~2억 원에 거래된다면 과연 정상적인 게임일까. 게임이 청소년기 대뇌- 2019.10.31 20:44
- 동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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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부, 게임 플랫폼 별도심의 철폐 등 규제 개선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 플랫폼별에 대한 별도심의를 폐지하고, 가상현실(VR) 관련 법령을 완화하는 등 규제 개선에 나선다. 31- 2019.10.31 18:18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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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모바일 게임 등급분류 중복심의 폐지된다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앞으로는 동일한 게임물을 PC, 모바일 등 여러 플랫폼으로 출시하더라도 등급분류 심의를 중복해서 받아야 하는 부담이 사라진다.- 2019.10.31 18:14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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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셧다운제, 하면 안 되는 세 가지 이유
올해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 국정감사에서는 업계를 깜짝 놀라게 할 발언이 있었다. 모바일게임 셧다운제 도입이 필요하다는 지적- 2019.10.31 17:34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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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부, 게임 플랫폼별 별도 심의 폐지
문화체육관광부가 동일한 게임을 다른 플랫폼으로 제공할 경우 별도의 심의 없이 기존 플랫폼의 등급 분류 효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2019.10.31 16:33
- 게임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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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등급 중복심의 없애고 VR활용 확대한다
앞으로는 동일한 게임물을 PC나 모바일 등 여러 플랫폼으로 출시하더라도 게임등급 심의를 한 번만 받으면 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 같은 내용의 가상현실(- 2019.10.31 16:13
-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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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1월부터, 같은 게임이면 기종별 심의 안 받아도 된다
현재 국내 게임 심의는 같은 게임이라도 여러 플랫폼으로 나오면 기종마다 심의를 받아야 한다. PC, PS4, 닌텐도 스위치로- 2019.10.31 13:46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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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온라인 게임 심의 받으면 모바일은 프리패스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31일 '게임물 등급 분류 및 수수료 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2019.10.31 13:46
- 뉴스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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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모바일 게임 등급 중복심의 없앤다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앞으로는 동일한 게임물을 PC, 모바일 등 여러 플랫폼으로 출시하더라도 게임등급 심의를 한 번- 2019.10.31 10:55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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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 중복 심의 없애고, VR 기구 설치 완화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그동안 동일한 내용의 게임물을 컴퓨터와‧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할 경우, 플랫폼별로 등급 분- 2019.10.31 10:31
- 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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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게임물 등급분류 등 관광·게임분야 규제 완화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 92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신산업 현장애로 규제- 2019.10.31 10:30
-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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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11차 공표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기구’)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강화된- 2019.10.31 08:09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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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이템 확률 미공개, "해외 게임이 더하네"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확률형 아이템의 개별 확률을 공개하지 않는 게임 중 해외 게임이 대다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클- 2019.10.30 14:44
-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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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아이템 미준수 게임물 11차 공표
해외 게임물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대한 미준수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30일 11차 확률형 아이템- 2019.10.30 14:43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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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UGC 게임 '더 샌드박스', NFT 거래플랫폼 '대시보드' 공개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블록체인 기반 유저 생성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UGC) 게임 ‘더 샌드- 2019.10.30 10:38
-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