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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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미준수 게임 21개작 적발
[이주환 기자]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22일 확률형 아이템 미준수 게임으로 '황제라칭하라' 등 21개 작품을 적발해 발표했다.- 2022.08.22 15:52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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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게임 2종,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로 전환됐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GSOK)는 8월 22일,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 2022.08.22 11:28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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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의회 '스마트폰 과몰입·게임중독 대책' 연구모임 발족
(홍성=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충남도의회 '학업중단 없는 행복한 충남 교육환경 조성 연구모임'이 19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2022.08.19 18:05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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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게임인가…메타버스특별법 제정 속 게임등급 여부 '골머리'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메타버스가 게임입니까" 이 질문에 정부부처 공무원, 전문기관, 관계자들 답변은 모두 다르다.- 2022.08.18 14:27
- 뉴스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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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반업체 공개 검토 중, 게임광고 자율심의 시작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17일, 게임광고 자율심의기준을 공개하고, 자율규제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심의기준은 최근 글로벌 게임광- 2022.08.17 10:49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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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중독이 질병?···교육청 '신중론' 확산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볼 것인지 에 대해 찬성 의견을 낸 교육청이 3년 사이 7곳에서 3곳으로 줄어드는 등 신중론으로 돌아선- 2022.08.17 10:18
-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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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보드 규제 완화 효과, 네오위즈 영업이익 전년比 13% ↑
11일, 네오위즈가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2022년 2분기 매출액은 703억 원, 영업이익 59억 원- 2022.08.11 12:07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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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모처럼 물 들어온 웹보드 '3Q 더 좋다'
웹보드 규제 완화에 게임 매출 22%↑ 대대적 마케팅, 2Q 영업이익에 부담 첫 자사주 소각, 3년간 1000억 규모 [비즈니- 2022.08.09 13:28
- 비즈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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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보드게임 규제 완화에, NHN 게임매출 전년比 19.9% 증가
NHN이 자사 2022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8% 상승한 5,113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 2022.08.09 09:24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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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블록체인 활동, 게임 비중 60%...NFT 거래는 계속 하락세"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암호화폐 가격 하락 속에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 사용도 위축된 가운데, 상대적으- 2022.08.07 21:03
- 디지털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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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파일] 소셜 카지노 게임 등급분류거부에 '갑론을박'
[더게임스] 소셜 카지노 게임 등급분류거부에 때 아닌 '갑론을박' 최근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네오위즈의 '피망 포커: 카지노' 등- 2022.08.05 15:23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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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 디아블로4 '청소년이용불가' 등급분류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내년 출시할 예정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디아블로4' 국내에서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분류를 받았- 2022.08.01 16:54
-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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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 디아블로4 '청소년이용불가' 등급분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내년 출시 예정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디아블로 4'가 국내에서- 2022.08.01 15:08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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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중독 아이가 달라졌어요" 광주 진월동 독서교실 호응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게임만 하던 아이가 스스로 책을 읽기 시작했고, 제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을 힘겨워했던- 2022.07.28 14:22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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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 등급’ 게임 3년 새 43% ↑···P2E까지 등장 ‘엎친 데 덮친 격’
스마일게이트스토브가 자체등급분류 사업자로 지정되면서 게임물 자체등급분류제도를 둘러싼 묵은 논란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2022.07.26 17:36
-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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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보드 게임 규제완화 효과 '톡톡'
[강인석 기자] 최근 웹보드 게임 규제가 일부 완화된 가운데 관련 게임들이 확연한 수혜효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달- 2022.07.25 18:05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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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 남구, “게임 중독·소심한 아이가 완전 달라졌어요”
[스포츠서울|남구=조광태 기자] “하루 종일 게임만 하던 아이가 스스로 책을 읽기 시작했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을- 2022.07.25 14:59
- 스포츠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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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국내 게임사 플랫폼으로는 첫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 획득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 플랫폼을 가진 국내 게임사로는 처음이다. 해외 인디게임 합법 유통의- 2022.07.20 11:19
-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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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질병코드 또다시 수면위로 … 왜?
[강인석 기자] 최근 게임 과몰입(게임이용장애)을 두고 이를 질병코드로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고조되고 됨에 따라 안팎의 우려의- 2022.07.20 10:19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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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19개 적발
[이주환 기자]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18일 확률형 아이템 미준수 게임으로 '갑부: 장사의 시대' 등 19개작을 적발해 발표했- 2022.07.18 17:33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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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과몰입 대부분 1년내 호전, 일시적 현상”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게임 과몰입은 대부분 일시적 현상입니다. 다만,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과의 연관성은 추- 2022.07.15 17:17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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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 "게임 과몰입, 대부분 일시적 현상…ADHD와 밀접 연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청소년·성인 게임 이용자들을 2년간 추적 연구한 전문가들이 '게임은 나쁜 것'이라고 전제한- 2022.07.15 16:01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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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몰입은 일시적 현상…게임이용은 원인 아닌 결과”
“게임 과몰입 이용자 대부분은 2년차에는 선용군과 과몰입위험군, 일반이용군으로 이동했습니다. 게임이용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과몰- 2022.07.15 16:01
- 매경게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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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게임명가로”…NHN, ‘빅풋’ 품고 ‘웹보드·P2E’ 키운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NHN(181710)이 다시 게임 명가로의 재건에 나선다. 웹보드 게임 사업 환경이 완화되고 있는 가- 2022.07.14 09:04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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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과몰입 개인상황 영향 커"…문체부·콘진원 15일 발표
게임 과몰입·선용 자체는 개인이 처한 여러 가지 상황에 의해 발현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뇌과학 임상 코호트 연구결과, 게임- 2022.07.13 13:55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