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뉴스
-
[X파일] 소셜 카지노 게임 등급분류거부에 '갑론을박'
[더게임스] 소셜 카지노 게임 등급분류거부에 때 아닌 '갑론을박' 최근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네오위즈의 '피망 포커: 카지노' 등- 2022.08.05 15:23
- 더게임스데일리
-
게임물관리위, 디아블로4 '청소년이용불가' 등급분류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내년 출시할 예정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디아블로4' 국내에서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분류를 받았- 2022.08.01 16:54
- 전자신문
-
게임물관리위, 디아블로4 '청소년이용불가' 등급분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내년 출시 예정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디아블로 4'가 국내에서- 2022.08.01 15:08
- 연합뉴스
-
"게임 중독 아이가 달라졌어요" 광주 진월동 독서교실 호응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게임만 하던 아이가 스스로 책을 읽기 시작했고, 제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을 힘겨워했던- 2022.07.28 14:22
- 연합뉴스
-
‘셀프 등급’ 게임 3년 새 43% ↑···P2E까지 등장 ‘엎친 데 덮친 격’
스마일게이트스토브가 자체등급분류 사업자로 지정되면서 게임물 자체등급분류제도를 둘러싼 묵은 논란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2022.07.26 17:36
- 서울경제
-
웹보드 게임 규제완화 효과 '톡톡'
[강인석 기자] 최근 웹보드 게임 규제가 일부 완화된 가운데 관련 게임들이 확연한 수혜효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달- 2022.07.25 18:05
- 더게임스데일리
-
광주광역시 남구, “게임 중독·소심한 아이가 완전 달라졌어요”
[스포츠서울|남구=조광태 기자] “하루 종일 게임만 하던 아이가 스스로 책을 읽기 시작했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을- 2022.07.25 14:59
- 스포츠서울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국내 게임사 플랫폼으로는 첫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 획득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 플랫폼을 가진 국내 게임사로는 처음이다. 해외 인디게임 합법 유통의- 2022.07.20 11:19
- 전자신문
-
게임 질병코드 또다시 수면위로 … 왜?
[강인석 기자] 최근 게임 과몰입(게임이용장애)을 두고 이를 질병코드로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고조되고 됨에 따라 안팎의 우려의- 2022.07.20 10:19
- 더게임스데일리
-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19개 적발
[이주환 기자]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18일 확률형 아이템 미준수 게임으로 '갑부: 장사의 시대' 등 19개작을 적발해 발표했- 2022.07.18 17:33
- 더게임스데일리
-
“게임 과몰입 대부분 1년내 호전, 일시적 현상”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게임 과몰입은 대부분 일시적 현상입니다. 다만,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과의 연관성은 추- 2022.07.15 17:17
- 이데일리
-
전문가들 "게임 과몰입, 대부분 일시적 현상…ADHD와 밀접 연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청소년·성인 게임 이용자들을 2년간 추적 연구한 전문가들이 '게임은 나쁜 것'이라고 전제한- 2022.07.15 16:01
- 연합뉴스
-
“과몰입은 일시적 현상…게임이용은 원인 아닌 결과”
“게임 과몰입 이용자 대부분은 2년차에는 선용군과 과몰입위험군, 일반이용군으로 이동했습니다. 게임이용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과몰- 2022.07.15 16:01
- 매경게임진
-
“다시 게임명가로”…NHN, ‘빅풋’ 품고 ‘웹보드·P2E’ 키운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NHN(181710)이 다시 게임 명가로의 재건에 나선다. 웹보드 게임 사업 환경이 완화되고 있는 가- 2022.07.14 09:04
- 이데일리
-
"게임 과몰입 개인상황 영향 커"…문체부·콘진원 15일 발표
게임 과몰입·선용 자체는 개인이 처한 여러 가지 상황에 의해 발현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뇌과학 임상 코호트 연구결과, 게임- 2022.07.13 13:55
- 전자신문
-
한콘진, 게임 과몰입 임상의학 연구 15일 발표회
[이주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15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 11층 컨퍼런스홀에서 '게임이용자 패널·임상의학 연- 2022.07.13 10:24
- 더게임스데일리
-
네오위즈, 게임 과몰입 방지 위한 '셀프 케어' 시스템 도입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가 웹보드 게임에 과몰입 방지를 위한 '셀프 케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2022.07.06 16:58
- 뉴스핌
-
네오위즈, 웹보드게임 시간·구매한도 관리 '셀프 케어' 도입
네오위즈가 건전한 웹보드 게임 이용 환경 만들기에 앞장선다. 6일, 네오위즈가 자사 웹보드 게임에 ‘셀프 케어’ 시스템을 도입- 2022.07.06 13:09
- 게임메카
-
네오위즈, 웹보드게임에 ‘셀프 케어’ 도입…이용시간·구매한도 자율 설정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웹보드 게임에 ‘셀프 케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셀프 케어’는 게임에 과- 2022.07.06 11:48
- 매경게임진
-
네오위즈, 이용자가 직접 웹보드 게임 이용시간, 구매 한도 설정하는 '셀프케어' 시스템 도입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웹보드 게임에 '셀프 케어' 시스템을 도입했다.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맞고, 포커 등- 2022.07.06 10:20
- 전자신문
-
네오위즈, 웹보드 '셀프 케어' 시스템 도입…구매 한도 등 직접 설정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네오위즈는 웹보드 게임에 '셀프 케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셀프 케어'는 게임 과몰- 2022.07.06 10:03
- 더팩트
-
네오위즈, 웹보드 게임 자기조절 돕는 '셀프케어' 시스템 도입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네오위즈[095660]는 화투·포커 등 웹보드 게임에 이용자의 자기 조절을 돕는 '셀프 케어- 2022.07.06 09:57
- 연합뉴스
-
네오위즈, 웹보드 게임 '셀프 케어' 도입...이용자가 직접 한도 설정
[최지연 기자]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오위즈는 서비스 중인 맞고 포커 등 웹보드 게임 16종에 '셀프 케어' 시스템을- 2022.07.06 09:33
- 디지털투데이
-
“이용시간 자가 설정”…네오위즈, 웹보드 게임 ‘셀프케어’ 도입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네오위즈(095660)는 웹보드 게임에 ‘셀프 케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셀프 케어’- 2022.07.06 09:12
- 이데일리
-
셧다운제 이후 또 게임 들여다보는 여가부
여성가족부가 게임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했다. 모바일 게임을 포함하지 못하는 셧다운제를 여론에 밀려 폐지한 후 메타버스와 확- 2022.07.05 10:31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