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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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일상속 OTT·게임 이용 확산에 '스마트폰 중독' 증가
과기정통부 디지털 실태조사 스마트폰 과의존 0.9%P늘어 24.2% TV·동영상·게임 등 이용 증가 영향 취약계층 디지털정화보- 2022.03.24 14:01
-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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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공약 ‘확률형 아이템 정보 완전공개’…게임업계 자율규제 준수율 77%
[경향신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선기간 동안 내건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 완전공개’ 공약의 실행여부가 관심을 모으고- 2022.03.23 15:26
- 경향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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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미준수 게임 20개작 적발
[이주환 기자]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21일 확률형 아이템 미준수 게임으로 '에이펙스 레전드' 등 20개작을 적발해 발표했다.- 2022.03.21 13:31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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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중심의 샌드박스 게임 '그레이 헤이븐' 개발
[이병희 객원기자] [디지털투데이 이병희 객원기자] "그레이 헤이븐의 서비스 개발 취지는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계'를 창조- 2022.03.21 09:38
- 디지털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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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래 의원, 청보법에서 게임 '중독' 삭제하는 법안 발의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구갑)은 17일, 게임 '중독'이라는 표현을 법에서 삭제하는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을 대표 발- 2022.03.17 14:47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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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래 의원, '게임 중독' 표현 삭제 청보법 개정안 발의
[신석호 기자]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7일 현행 청소년보호법의 '게임 중독' 표현을 삭제하는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2022.03.17 11:12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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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래의원, 게임 ‘중독’ 표현 삭제, 청소년보호법 개정안 발의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구갑)이 게임 ‘중독’표현을 삭제하는「청소년보호법」개정안을 대표- 2022.03.17 10:45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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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게임 대명사 '엑시 인피니티', 2021년 NFT 거래액 2/3 차지
[추현우 기자]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블록체인 기반 플레이투언(P2E) 게임 엑시 인피니티가 지난해 대체불가토큰(NFT- 2022.03.11 07:34
- 디지털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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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장 불공정 칼빼든다…"확률형아이템 정보 공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대통령 당선으로 정부의 게임 관련 정책에도 변화가 예고된다. 윤 당선인은 선거 과정에서 "게임은 질병이 아니다"고 직접 언급했고,- 2022.03.10 17:47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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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시대] 게임 시장 불공정 해소… 확률형 아이템 정보 완전 공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게임 관련 정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윤 당선인은 후보 시절- 2022.03.10 10:51
- 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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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예리의 NFT 레이더] 닌텐도에서 게임 가능···오픈씨 거래량 2위 'NFT Worlds'
대체불가능한토큰(NFT, Non-Fungible Token)에 대한 세상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NFT 하나가 수십 억 원에 거- 2022.02.23 10:02
-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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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웹보드게임 한 달 결제한도 50만 원→70만 원 검토
정부에서 웹보드게임 규제 완화를 추진 중이다. 웹보드게임은 한 달, 1회 단위로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을 제한하고 있는- 2022.02.18 12:53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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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독성 있는 오토 배틀러 PVP 게임, '소울워커 러쉬' 2차 CBT 돌입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자사의 '소울워커'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2022.02.17 10:25
- 스마트PC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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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약 줌인] 돈버는 게임 키우고, 확률형 아이템은 규제? 갸우뚱한 ICT 공약
이재명, 윤석열 후보 ICT 담당 인터뷰 규제완화 기조 같지만 방향성은 차이 이 "공공이 개입 필요" vs 윤 "민간에 맡겨야- 2022.02.16 04:30
- 한국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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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중독'은 질병인가…李·尹 방문한 곳, 그들의 답 있다 [Law談-강태욱]
‘과유불급(過猶不及)’이라는 말은 세상사 대부분에 적용되는 말이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하더라도 지나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2022.02.15 05:00
-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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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빠진 中 10대들…사흘만에 아이템 구매에 2천만원 사용
(선양=연합뉴스) 박종국 특파원 = 중국에서 한 초등학생이 게임 아이템 구매를 위해 사흘만에 11만 위안(약 2천만원)을 사용- 2022.02.12 11:29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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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학회 “확률형아이템 정보공개 법안, 신속한 통과 요구”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한국게임학회가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가 포함된 게임법 개정안의 신속한 통과를 요구한다”는 내용의- 2022.02.11 11:36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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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 게임과몰입 치유하는 '교사용 매뉴얼' 나왔다
교육 현장에서 교사들이 학생을 대상으로 음악, 체육을 활용해 게임과몰입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매뉴얼이 발간됐다. 문- 2022.02.09 11:57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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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P2E 라인업에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 기대-대신
목표가 3만5000원 개시 [파이낸셜뉴스] 대신증권이 4일 네오위즈에 대해 P2E(Play to Earn) 라인업과 웹보드 게- 2022.02.04 08:17
-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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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 유럽 코로나 팬데믹 엔드게임 진입 중
지난달 13일(현지시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대 병원 직원들이 코로나19 중환자실에서 코로나19 환자를 돌보고 있다.AP뉴시스- 2022.02.03 21:05
-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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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담은 게임법 전부개정안 공청회, 발의 423일만에 개최
게임산업진흥법(게임법) 전부개정 법률안 공청회가 2월 10일 오전 9시 30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2- 2022.02.03 12:17
-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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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아이템·포춘쿠키'…게임업계 설 맞이 이벤트 다채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게임업계가 설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22.01.29 06:00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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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사행성·선정성 감시 '기사단' 만들겠다"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은 25일 "게임의 사행성과 선정성을 상시 감시하고 관리·감독할 수 있는- 2022.01.25 17:19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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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오징어게임 제작, 제도에 '발목'..."영상 등급분류에만 12일 걸려"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영상콘텐츠 진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24일 한국OTT포럼이 영상콘텐츠 진흥- 2022.01.24 16:22
- 디지털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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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서도 확률형 게임 아이템 논란에 게임회사 사과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한국에서 게이머의 고액 과금을 유도하는 확률형 게임 아이템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2022.01.23 12:59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