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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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에 312억 규모 전략적 투자
[뉴스웨이 김수민 기자] 게임업계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빌이 가상자산 거래- 2021.04.19 09:01
- 뉴스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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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에 312억 규모 전략적 투자
게임빌이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이번 투자는 코인원의 구주 13%를 인수하는- 2021.04.19 08:41
- 플래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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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가상자산 마켓 문연다…"K팝·게임도 NFT로 거래"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만 하다가 ‘모을 수 있다’는데 매력을 느끼는 것 아닐까요.” ‘대체 불가 토큰- 2021.04.18 12:13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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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불 ‘거래소’ 기능 갖춘 중국 게임 ‘기적의 검’, 1년 넘게 12세 이용가
중국산 게임 ‘기적의검’이 1년 6개월 이상 국내 등급분류 규정을 어긴 채 서비스됐다. 관리 감독을 담당하는 게임물관리위원회는- 2021.04.16 17:07
- 매경게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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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 “승부예측게임, 거래소·미니게임 없애라” 한마디에 업계 ‘술렁’
지난해 4월 규제 틀 합류한 승부예측게임, 1년만에 퇴출 ‘우려’ 지난해 4월 게임산업진흥법 규제 틀에 합류한 스포츠 승부예측- 2021.04.16 16:38
- 매경게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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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런 킹덤, 리니지M, 동물의 숲…모바일 게임 거래액 역대 최고
모바일 게임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 2021.04.14 08:47
- 이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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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NFT의 결합, 아이템이 ‘내 것으로’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게임 아이템이 ‘이용자 소유’가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물론 자유롭게 거래도 가능하다. 아이템에- 2021.04.14 05:38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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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피플, ‘블록체인 NFT 게임 등급취소’ 법적 대응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블록체인 대체불가토큰(NFT) 게임을 서비스하는 스카이피플은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 등급- 2021.04.13 17:42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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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불 모바일게임도 아닌데…게임 사전 심의 강화 움직임에 '갸우뚱'
재·보궐 선거가 마무리되면서 게임을 향한 국회의 압박 움직임이 다시 시작됐다.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게임 사전 심의를 강- 2021.04.13 12:18
-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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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자들을 게임 아이템으로 봤다”…‘n번방’ 문형욱 징역 34년
[헤럴드경제=좌영길 기자] 텔레그램 대화방 ‘n번방’을 운영하며 성착취물을 제작·배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대화명 ‘갓갓’- 2021.04.08 15:05
- 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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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개발사 아이템버스, 게임결제 '엑솔라'와 업무협약 체결
아이템버스(itemVerse)가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아- 2021.04.08 09:32
- 이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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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중독 초등학생 100명 중 2.5명”
한국콘텐츠진흥원 실태조사 결과 ‘초등학생-읍·면·리 지역’ 게임 중독 비율 높아 코로나19로 이용시간 늘어도 과몰입 비율 그대- 2021.04.06 15:26
- 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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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게임 이용시간 과몰입과 관계없어
[이주환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청소년 게임 이용시간이 증가했으나 과몰입 위험과는 거리가 멀다는 조사- 2021.04.06 13:59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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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인게임”…‘노원구 세 모녀 살해’ 원인이 게임중독?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노원구 세모녀 살인 사건의 피의자가 온라인 게임을 하다가 피해자를 만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게임의- 2021.04.03 14:32
- 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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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게임 오픈마켓 자율심의로 서비스 강행
[이주환 기자] 스카이피플이 앞서 등급분류 거부를 받은 '파이브스타즈'의 블록체인 버전을 구글플레이의 자율심의를 받아 서비스를- 2021.04.01 18:18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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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에 98만 건, 자율심의 게임 모니터링에 200명 투입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29일 2021년 자체등급분류(자율심의) 게임물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온라- 2021.03.30 19:02
-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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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 자체등급분류 모니터링단 활동 본격화
[이주환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자체등급분류 게임 모니터링단'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2021.03.30 18:03
- 더게임스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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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개시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가 29일부터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을 개시한다. 경기게임문화센터는 경기도의 게임- 2021.03.28 16:18
-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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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운영
[수원=스포츠서울 좌승훈기자]경기도는 29일부터 경기게임문화센터에서‘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를 운영한다. 28일 도에- 2021.03.28 14:38
- 스포츠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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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나선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게임 과몰입 상담 및 치유에 나선다. 경기도 게임문화 활성화 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2021.03.28 12:58
-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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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후의 기·꼭·법]'확률형 아이템’ 논란 속 게임법 개정안의 방향은?
[법무법인 민후 구민정 변호사] ‘확률형 아이템’에 관한 논란은 게임산업법 개정안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을 촉발시키는 계기가 됐- 2021.03.28 09:30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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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오는 29일부터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의- 2021.03.28 08:00
-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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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운영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오는 29일부터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을 운- 2021.03.28 07:01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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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부 칼날 피했지만…모바일 게임들, '셧다운' 공포 속 2년 보낸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청소년의 심야시간대 게임을 제한하는 '셧다운제' 대상에 모바일 게임을 포함시키는 논의가 2년- 2021.03.26 17:07
- 뉴스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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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과몰입 예방, 게임문화재단·성남시청소년재단 맞손
게임문화재단은 24일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문화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게임문화재단- 2021.03.25 19:36
- 게임메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