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뉴스
-
온라인쇼핑協 "게임법 반대"…뒤에 아이템 거래 사이트 있었다(종합)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확률형 아이템 규제를 담은 게임법 개정안이 우려스럽다는 의견을 국회에 제- 2021.02.23 16:25
- 연합뉴스
-
아이템베이 가입된 온라인쇼핑협회 "게임법 개정 우려"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확률형 아이템 규제를 담은 게임법 개정안이 우려스럽다는 의견을 냈다. 협- 2021.02.23 14:20
- 연합뉴스
-
확률형 아이템 논란 게임주에 영향 미칠까?
[강인석 기자] 최근 확률형 아이템 공개 방식을 놓고 업계와 제도권의 의견차이가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식시장에도 영향을 미쳐- 2021.02.23 14:08
- 더게임스데일리
-
“몇천만원 써도 얻을까 말까”…도마위 오른 게임 ‘뽑기형 아이템’
‘확률형 아이템’이란 일종의 뽑기형 상품이다. 현금을 주고 ‘랜덤박스’를 구매하면, 가치가 낮은 아이템부터 매우 희귀한 아이템- 2021.02.23 11:27
- 헤럴드경제
-
[인사이드 스토리]확률형 아이템 뭐길래…게임업계 사면초가
로또복권처럼 사행성 강해 규제 움직임 이용자 등돌려, 트럭시위·국민청원 '불만' [비즈니스워치] 최형균 기자 chg@bizwa- 2021.02.23 11:22
- 비즈워치
-
게임학회 “확률형 아이템 정보가 영업비밀? 어불성설”
한국게임학회가 22일 확률 정보 공개를 의무화하는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확률형 아이템은 게임 이용자에게 강한 캐릭터나 좋은 무기를 얻을 수 있는 아이- 2021.02.23 03:33
- 조선일보
-
한국게임학회 “확률형 게임 아이템 정보 공개해야”
한국게임학회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을 법적으로 규제해야 한다는 성명서를 22일 발표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 2021.02.22 22:18
- 동아일보
-
아이템 뽑기 확률 공개 요구 봇물···게임업계 사면초가
게임 업계가 오는 24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상정되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처리를 앞두고 사면초가- 2021.02.22 17:23
- 서울경제
-
게임학회 “아이템 확률 공개 의무화해야…자율규제 노력은 한계”
아이템 확률 공개를 의무화하는 게임법 개정안(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 개정안)과 관련해 한국게임학회는 "국회가 게임산업의 백년대계를 위한 단호한 자- 2021.02.22 16:36
- 조선비즈
-
게임학회 "확률형 아이템 정보 정확히 공개해야"
[강인석 기자] 확률형 아이템과 관련해 게임법 개정안에 포함된 대로 확률 정보가 정확히 공개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게임학회는 22일 발표한 성- 2021.02.22 15:55
- 더게임스데일리
-
게임학회 "확률형 아이템 공개 의무화 해야... 게임법 개정안 찬성"
아이템 확률 공개를 의무화하는 게임법 개정안(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 개정안)에 업계가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게임학- 2021.02.22 13:41
- 서울경제
-
게임법에 힘실은 한국게임학회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해야"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국내 대형 게임사들의 주요 매출원인 '확률형 아이템(뽑기)'에 대한 논쟁이 뜨거운 가운데, 한국게임- 2021.02.22 09:56
- 아시아경제
-
로빈후드 CEO “게임스톱 거래 제한 사과, 하지만…”
온라인 증권사 로빈후드의 최고경영자(CEO)가 지난달 게임스톱 사태 당시 개인 투자자들이 해당 주식 거래를 할 수 없도록 조치를 내린 것에 대해 사과했다- 2021.02.19 11:36
- 헤럴드경제
-
하원 청문회 선 로빈후드 CEO “게임스톱 거래 제한은 사과, 하지만…”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온라인 증권사 로빈후드의 최고경영자(CEO)가 지난달 게임스톱 사태 당시 개인 투자자들이 해당 주식- 2021.02.19 08:27
- 헤럴드경제
-
표류하는 게임법 개정안…확률형 아이템 갈등 심화
게임 내에서 확률형 아이템의 종류와 확률을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하는 법안에 대해 대립이 심화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확률을 알- 2021.02.19 05:00
- 이투데이
-
'성남게임힐링센터' 개소···전국 최초 게임 과몰입 예방 등 프로그램 운영
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이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해 공동 운영하는 성남게임힐링센터가 18일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 7층에 문을 연- 2021.02.18 17:54
- 서울경제
-
성남시 정자동에 게임 과몰입 예방센터가 열렸다
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게임과몰입예방센터인 성남게임힐링센터가 문을 열었다. 센터는 정자동 킨스타워 7층에 위- 2021.02.18 17:07
- 게임메카
-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 거래액 ‘5.3조원’…역대 최대 성장기록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지난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거래액이 5조3000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특히 MMOR- 2021.02.18 16:47
- 스포츠서울
-
게임 아이템 획득 확률 공개 법제화...업계·정치권 대립
게임산업진흥법 전부개정안’ 진통 이상헌 의원 게임업계 반발에 입장문 발표 "사행성 높고 획득 확률이 낮지만 정보 공개는 미미"- 2021.02.18 16:28
- 파이낸셜뉴스
-
내달 고시 앞둔 셧다운제, 모바일게임 '규제 족쇄' 채우나
여성가족부가 심야시간대 인터넷게임의 제공시간 제한(셧다운제) 대상 게임물 범위를 넓히는 고시안을 이르면 다음 달 내놓는다. 사- 2021.02.18 15:23
- 전자신문
-
이상헌 의원 "게임협회, 확률형 아이템 법률 규제 두려운가"
[전현수 기자]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이상헌 의원이 18일 최근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2021.02.18 14:17
- 이코노믹리뷰
-
게임법 개정 앞두고 '확률형 아이템' 논란 재연되나?
[강인석 기자] 최근 게임업계에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논란이 다시 일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법적 제도화를, 게임업계에서는 자- 2021.02.18 14:04
- 더게임스데일리
-
與 이상헌, 게임협회 '비판'…"확률형아이템 규제, 게이머들이 원한다"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the300]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이 발의한 게임산업진흥법 전부- 2021.02.18 13:43
- 머니투데이
-
2020년 韓 모바일 게임 거래액 '5조' 돌파... "리니지 5억 6,000만 시간 이용"
지난 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거래액이 5조 원을 돌파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21.02.18 09:57
- 서울경제
-
성남게임힐링센터 개소…게임 과몰입 예방프로그램 운영
(성남=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 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은 18일 성남산업진흥원이 입주한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 7층에 성- 2021.02.18 09:43
- 연합뉴스